- 글내용
-
철원 묘장초등학교(교장 박귀남)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2021학년도 겨울방학 창의·소프트웨어 캠프’를 운영한다. 이 캠프는 묘장초 7명 교사들의 지도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캠프는 전교생을 7개의 팀으로 나누어‘언플러그드 코딩, 햄스터 봇을 활용한 과제 해결, 레고 위두를 활용한 수업, 블록형 코딩 수업, 순차 구조 학습을 위한 로봇 놀이, 코딩 보드 게임 및 놀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체험, 가상현실 체험, 증강현실 체험’ 등 학년별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된다.
박세은 학생회장은“제가 좋아하는 레고를 코딩으로 직접 움직이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재미있었고, 가상현실(VR)과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알게 되어 신나요. 메타버스로 내가 꿈꾸는 미래 직업을 만들거예요”라며 “자칫하면 지루하고 게을러지기 쉬운 방학을 즐겁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어 보람을 느꼈어요”라고 하였다.
양춘정 담당교사는“소프트웨어 교육을 어렵게 생각하는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기본 기능 습득 및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한 체험 시간과 기회를 제공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14일에는‘코딩 파티, 과제 발표회’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우리 아이들은 올바른 소프트웨어 활용법에 대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습이 필요하다. 이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소양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