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7:36

  • 뉴스
  • 포토뉴스

포토뉴스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 플라즈마산업의 미래 인재를 꿈꾸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1-11
조회
936
철원 플라즈마산업의 미래 인재를 꿈꾸며0

 

강원도철원교육지원청(이경숙 교육장)1110()에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내 고장 진로체험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화고등학교 11명의 학생과 학교장(정문걸 교장), 담당교사, 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장(황명근 원장)과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로 멘토링특강과 함께 진행되었다.

내 고장 진로체험프로그램은 철원교육지원청과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이 지난 5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운영해 온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지역산업인 플라즈마 산업에 대한 이해 제고와 진로진학 및 이공계 취업과 연계한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생명공학, 나노소재, 플라즈마에 대한 연구활동과 퀀텀닷, 4차산업기술, 진로 멘토링의 진로탐색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본 교육과정은 2015년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174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하였으며, 학교별 신청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동아리 활동시간을 활용하여 운영되었다.

이경숙 교육장은 지역특화교육과정은 학생들이 철원지역의 주력산업인 플라즈마에 대해 이해하고 애향심을 고취시킬 수 있으며 진로진학을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말씀을 전달하였다.

원문기사
첨부파일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