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7:36

  • 뉴스 > 철원군청

2022년 농산물가공 시제품 개발 비용(OEM) 지원

기사입력 2022-05-13 12: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군은 6차산업 기반조성을 위해 농업인들의 2차 가공분야 현장애로 기술 해결 및 가공산업에 접근할 기회를 부여하고자 농산물가공 시제품 개발 비용(OEM) 지원사업을 531일까지 신청받는다.

 

관내 농업인 및 법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유통판매업 등록이 완료된 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철원농산물을 이용하여 농산물가공 시제품 개발·생산을 위한 OEM(위탁생산) 비용, 농가공품 상품화를 위한 포장 디자인 개발 등 3개소(개소당 1,000만원)에 지원한다.

 

철원군은 농산물가공 시제품 개발 비용 지원 외에도 농산물 저장기간 연장 및 부가가치 향상을 위하여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 가공시설 개선 및 식품HACCP인증 지원 등 가공사업의 다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철원 농특산물 직영판매장인 오늘의농부와 철원DMZ마켓을 통하여 가공상품의 홍보 및 판매에도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홍현동 농업유통과장은 농산물가공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6차산업 기반조성으로 경쟁력 있는 가공품 개발 및 상품화를 통하여 가공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며 농산물 가공에 관심있는 농업인 및 법인 등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리자 (korea78123@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